반응형
사용자가 클릭한 위치까지 터틀이 직선을 그리게 하여 한 붓 그리기를 시뮬레이션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'turtle')
t.pensize(10)
def draw(x,y):
t. goto(x,y)
s= turtle.Screen()
s.onscreenclick(draw)
▶ onscreenclick(draw) : 사용자가 마우스를 클릭하는 곳에 draw 함수에 저장된대로 그림이 그려짐
→ onclick(draw)라고 작성해도 동일함
★ 기존 다른 코드와 다른 점은 t.penup()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그림이 그려졌다는 것 ★
키보드로 u를 입력하면 펜을 위로 들어 그림이 그려지지 않고, d를 입력하면 펜을 아래로 내려 그림을 그리면서 이동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s=turtle.Screen()
def draw(x,y):
t.goto(x,y)
t.pensize(10)
s.onscreenclick(draw)
s.onkey(t.up, "u")
s.onkey(t.down, "d")
s.listen()
▶ onkey(t.up, "u") : 키보드의 키 'u'를 눌렀을 때 펜을 들어 올림
▶ listen() : 키 입력모드가 실행되도록 하는 명령어
반응형
'Language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Python ] 이차함수 그래프 그리기 프로그램 (0) | 2021.09.01 |
---|---|
[ Python ] 숫자 거꾸로 출력하기 프로그램 (0) | 2021.09.01 |
[ Python ] 클릭하는 곳에 사각형 그리기 프로그램 (0) | 2021.09.01 |
[ Python ] n각형을 그리는 함수 작성 프로그램 (0) | 2021.09.01 |
[ Python ] 환전 계산기 프로그램 (0) | 2021.09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