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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사람을 그리는 함수를 작성하고 사용자가 마우스를 클릭하는 위치에 눈사람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import turtle, random
t=turtle.Turtle()
t.shape('turtle')
s=turtle.Screen()
s.bgcolor('skyblue')
def draw_snowman(x,y):
t.up()
t.goto(x,y)
t.down()
t.color('white')
t.begin_fill()
t.circle(20)
t.end_fill()
t.goto(x,y-25)
t.setheading(135)
t.forward(50)
t.backward(50)
t.setheading(30)
t.forward(50)
t.backward(50)
t.setheading(0)
t.begin_fill()
t.circle(15)
t.end_fill()
t.goto(x,y-70)
t.begin_fill()
t.circle(30)
t.end_fill()
s.onscreenclick(draw_snowman)
▶ bgcolor() : 터틀 그래픽의 배경 색상 설정
▶ draw_snowman 사용자 정의 함수를 생성해 사용자가 마우스로 클릭하는 위치로 이동
→ 하얀색으로 지름 20 크기의 원을 그리고 y축으로 -25만큼 이동해 135도 각도로 앞으로 50, 뒤로 50 이동
→ 30도 각도로 앞으로 50, 뒤로 50 이동 후 0도 각도를 바라봄
→ 지름 15 크기의 원을 그리고 y축으로 -70만큼 이동해 지름 30 크기의 원을 그림
def draw_snowman(x,y):
t.up()
t.goto(x,y)
t.down()
t.color('white')
t.begin_fill()
t.circle(20)
t.end_fill()
t.goto(x,y-25)
t.setheading(135)
t.forward(50)
t.backward(50)
t.setheading(30)
t.forward(50)
t.backward(50)
t.setheading(0)
t.begin_fill()
t.circle(15)
t.end_fill()
t.goto(x,y-70)
t.begin_fill()
t.circle(30)
t.end_fill()
▶ onscreenclick(draw_snowman) : 사용자가 마우스를 클릭하는 곳에 draw_snowman 함수에 저장된 그림을 그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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