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nguage/Python

[ Python ] 거북이와 대화하기 프로그램

곽수진 2021. 8. 25. 03:02
반응형
입력창에 사용자로부터 이름을 입력받고, 거북이가 인사 메시지를 보내고 사각형을 그려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
 
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
s=turtle.textinput("", "이름을 입력하세요: ")
t.write("안녕하세요?" + s + "씨, 터틀 인사드립니다.")

t.left(90)
t.forward(100)
t.left(90)
t.forward(100)
t.left(90)
t.forward(100)
t.left(90)
t.forward(100)

 

사용자가 값을 입력함

 

결과값 출력 모습

 

▶️ textinput() : 터틀그래픽에서 입력창을 띄어 문자열을 입력받음

 

★ 오류 ★

변수 s에 저장된 내용을 문자열 사이에 추가하려면 +를 작성해야함

→ ,(콤마)로 연결하여 작성했다가 오류 발생

 

오류 발생 모습

 

 


 

 

사용자의 이름과 반지름을 입력받은 후 반지름의 길이를 절반씩 줄여 원 3개를 그리고 "OOO씨 원을 그려봅니다."라는 문자열을 상단 가운데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
 
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
name=turtle.textinput("", "이름을 입력하세요.")
radius= turtle.textinput("", "반지름을 입력하세요.")
n=int(radius)

t.up()
t.goto(0,200)
t.write("안녕하세요?"+name+"씨, 터틀 인사드립니다.", True, "center", ("", 15, "bold"))

t.goto(0,0)
t.down()
t.circle(n)

t.up()
t.goto(0,10)
t.down()
t.circle(n//2)

t.up()
t.goto(0,20)
t.down()
t.circle(n//4)

사용자가 이름 입력하는 모습

 

사용자가 반지름을 입력하는 모습

 

결과값 출력 모습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