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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틀그래픽을 이용해 사용자가 선택하는 도형을 화면에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import turtle,random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figure=turtle.textinput("","도형을 입력하세요: ")
if figure=="직사각형":
w=int(turtle.textinput("", "가로 길이 입력: "))
h=int(turtle.textinput("", "세로 길이 입력: "))
t.forward(w)
t.left(90)
t.forward(h)
t.left(90)
t.forward(w)
t.left(90)
t.forward(h)
t.left(90)
elif figure =="정삼각형":
z=int(turtle.textinput("","한 변의 길이 입력: "))
t.forward(z)
t.left(120)
t.forward(z)
t.left(120)
t.forward(z)
t.left(120)
elif figure == "원":
c=int(turtle.textinput("","반지름 입력: "))
t.circle(c)
else:
t.hideturtle()
t.write("%s 도형을 그릴 수 없습니다."%(figure), False, "center",("",25,"bold"))
'사각형' 입력시 가로, 세로 값이 동일하면 '정사각형', 동일하지 않으면 '직사각형'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.
import turtle,random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figure=turtle.textinput("","도형을 입력하세요: ")
if figure=="사각형":
w=int(turtle.textinput("", "가로 길이 입력: "))
h=int(turtle.textinput("", "세로 길이 입력: "))
t.up()
t.goto(0,260)
t.down()
if w==h:
t.write("정사각형", False, "center", ("", 20, "italic"))
else:
t.write("직사각형", False, "center", ("", 20, "italic"))
t.forward(w)
t.left(90)
t.forward(h)
t.left(90)
t.forward(w)
t.left(90)
t.forward(h)
t.left(90)
elif figure =="정삼각형":
z=int(turtle.textinput("","한 변의 길이 입력: "))
t.forward(z)
t.left(120)
t.forward(z)
t.left(120)
t.forward(z)
t.left(120)
elif figure == "원":
c=int(turtle.textinput("","반지름 입력: "))
t.circle(c)
else:
t.hideturtle()
t.write("%s 도형을 그릴 수 없습니다."%(figure), False, "center",("",25,"bold"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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