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b/국비 지원 교육

[ Visual Studio Code ] 개행 태그(pre 태그)

곽수진 2022. 6. 18. 21:18
반응형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    <meta charset="UTF-8">
    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   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    <title>test02</title>
</head>
<body>
    <pre>
  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
    그는 다만
   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.

  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
    그는 나에게로 와서
    꽃이 되었다.

  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
   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
   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 다오.
    그에게로 가서 나도
    그의 꽃이 되고 싶다.

    우리들은 모두
    무엇이 되고 싶다.
   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
   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향기가 되고 싶다.
    </pre>
</body>
</html>
  • pre : 다른 태그들과 달리 띄어쓰기, enter, tab키가 모두 적용됨

 

실행 결과

반응형